추석연휴를 위한 피부치료

추석연휴를 위한 피부치료

 

어느새 성큼 다가온 추석연휴.

음식, 선물 등 준비할 것도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이 바로 내 피부상태.

오랜간만에 가족, 친척, 시댁식구, 또는 동창을 만나기에 내 모습이 전처럼 당당하지가 않다.

언제부터인가 눈에 띄기 시작한 잔주름, 칙칙하고 푸석푸석해진 내 피부를 보고 있으니 한숨만 나온다.

이번 추석은 불행하게도 매우 짧아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은 시술을 받기도 어렵다.

그렇다면 추석 전에 받을만한 간단하고 효과적이면서 연휴에 지장이 덜한 피부케어법은 없을까?

과거에는 대부분의 피부과 시술이 명절에 시댁식구와 친척을 만나기 민망할 정도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아서 시술을 받기 어려웠지만,

요즈음 피부과 시술은 받고 나서도 표시가 많이 나지 않아서 쉽게 받을 수 있고, 효과도 좋아 인기가 높다.

물론 부작용은 전혀 없는 시술은 없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상담과 꼼꼼한 치료는 필수적일 것이다.

 

이번 추석에 할만한 피부과 시술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 대표적인 피부과 시술 3가지 케어법을 소개한다.

 

 

1.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시술은?

엘립스와 레이저 토닝, 그리고 비타민 미백치료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엘립스는  강력하고 다양한 파장의 빛을 주기적으로 방출시켜서 피부의 잡티와 혈관확장을 호전시키는 피부치료법으로

3주 간격으로 3-5회 가량 받으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덜하게 눈에 띄게 맑고 투명한 피부를 찾을 수 있다.

추석전에는 1회 시술을 받는다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고, 이후에 몇 번의 추가 치료를 받으면 더욱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엘립스 치료는 시술 후 1주일간 약간의 검은 딱지가 않게 되지만, 당일부터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들을 만나서 명절을 즐기는데에는 큰 불편이 없다.

이후 추가 시술시는 이런 검은 딱지가 적게 남기 때문에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시술을 받기에 큰 부담이 없다.

 

 

2.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시술은?

탄력이 있으면서 모공이 없는 투명한 피부를 가지는 것은 건강한 피부를 바라는 모든 사람의 바람이다.

20대 이후부터는 누구나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이 커지고 눈가에는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이런 피부고민을 개선시키는 피부치료 중에 대표적인 것이 폴라리스 리프트이다.

폴라리스 리프트는 두 가지 에너지(고주파열+다이오드에너지)의 시너지 효과에 의해 보다 높은 에너지를 피부의 깊은 층까지 전달해서 피부재생을 시키는 치료법이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생긴 주름과 탄력, 모공을 호전시키고, 부가적으로 안색을 맑고 투명하게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통상적으로 치료 후 약간 붉은 것 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덜하기 때문에 명절 전 시술로 적극 추천할 만하다.

통상적으로 피부상태에 따라 1회 시술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보통은 2~4주 간격으로 3~5회 정도를 권장한다.

 

 

3. 여드름이 계속 올라온다면? 

명절에 친척들도 만나지만,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들도 고향에 모이기 마련이여서 여러 모임이 있게 된다.

오랜간만의 친구모임에 나갔을 때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나있으면 속상한 것은 당연하다.

또한, 여드름은 아무리 화장을 한다고 해도 거의 커버가 되지 않는다.

여드름의 경우 주로 여드름 스케일링 위주로 여드름과 염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를 받게 된다. 그 중 대표적인 스케일링 방법이 여드름 스케일링이다.

여드름 스케일링은 화농성 여드름의 호전과 피부의 피지를 줄여주는 효과를 기본으로 하여 부가적으로는 피부결이 좋아지고, 미백효과도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있는 피부 치료법으로 적극 추천한다.

1회 시술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보통은 피부상태에 따라 1-2주 간격으로 5~10회 정도를 권장한다. 명절전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조금 일찍 피부과를 찾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러한 스케일링 치료는 치료자국이 1-2일 정도 가지만 바로 메이크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명절 전에 치료를 받더라도 큰 지장은 없다. 명절에 즐기는 술은 여드름을 쉽게 악화시키므로 금물이다.

 

 

연세미타임피부과 정우길 원장(피부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