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에서 하는 작은 얼굴 만들기

오늘도 난리였다. 누구는 경락 마사지를 받아서 얼굴이 반쪽만해졌다고 하고, 모 연예인은 특별한 마사지법을 활용했더니 얼굴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한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에서는 서양인들처럼 작은 얼굴이 ‘미인’의 필수 조건이 되고 있는 것 같다. 같은 나이인데도 어떤 이는 피부 노화와 스트레스로 인해 얼굴 살이 늘어져서 ‘얼굴 살이 왜 그렇게 빠졌어요?’라는 이야기를 듣는 반면, 어떤 이는 얼굴의 피부가 탄력 있으면서 탱탱하게 보여서  ‘얼굴이 너무 작고 예쁘네요.’라는 반가운 인사말을 듣기도 한다.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것일까? 누구나 원하는 탄력이 있으면서 탱탱하게 얼굴이 작아질 수 있다면 분명 이러한 반가운 인사를 들을 것이다. ‘요즘 얼굴이 주먹만해 졌네요, 비결이 뭐예요?’ 라고. 이런 작고 탱탱한 얼굴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 에 대해 연세미타임 피부과의 정우길 원장에게 물어보았다. 피부과 시술로 정말 얼굴을 작게 만들 수 있을까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얼굴을 작게 만들 …

화이트닝에 관한 궁금증 두번째

  화이트닝 궁금점 해결 Q. 최근 화이트닝 제품들은, 세포가 스스로 멜라노좀을 분해할 수 있도록 세포에 힘을 줘 어두운 피부톤을 화사하게 가꿔준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 기능은 어느 정도 신뢰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 멜라닌 분해 기능을 최대화하려면 사용시 특히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나요? 미백제는 멜라닌을 만드는 효소를 억제해서 주로 효과가 나타나고, 레이저는 멜라닌이나 멜라노솜을 파괴해서 피부색소가 좋아진다. 최근 멜라닌을 분해하는 능력을 강화하는 화이트닝 제품이 개발되고 있는 것은 색소를 만드는 효소를 억제해서 효과가 나타나는 통상의 미백제의 부작용을 줄인다는 관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몇몇 논문 외에 그 효과가 아직 충분히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더욱 발전이 기대되는 미백성분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멜라닌 분해능이 강하다면 통상의 미백제의 자극 증상은 덜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사용시 도포감은 훨씬 편할 것으로 예상된다.  Q.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할때, 피부에 건조함을 느끼는 경우가 …

화이트닝에 관한 궁금증 첫번째

Q. 잡티를 없애는 가시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화이트닝 제품을 어느 기간 정도 써야 할까요? 미백제는 멜라닌을 만드는 효소를 억제해서 주로 효과가 나타난다. 그래서 화이트닝 효과는 통상 의약품으로 나온 경우일 지라도 2-3개월은 사용해야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빠르게는 1달 이후에 효과가 나타나기도 한다. 이유는 피부 밑의 색소를 가진 세포가 피부표면으로 올라가서 대치되는 재생기간(epidermal turn over)이 통상 1달반 정도이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화이트닝 제품은 부작용만 없다면 제조사 지시사항에 따라 꾸준히 충분히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판정은 최소한 1달반, 통상 2달은 지나서 가능할 걸로 판단된다. 미백제로 깊은 잡티(ex. 흑자, lentigo)인 경우는 흐려질 수는 있지만 제거는 안되기 때문에 레이저나 화학박피 같은 피부과에서 하는 물리적인 제거술이 필요하고, 이후에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Q. 자외선 차단제 위에 차단지수가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덧바르면 더 …

겨울철 피부관리 Part.2

겨울철 피부관리  겨울을 재촉하는 비가 내리고, 최근 날씨가 부쩍 추워졌다. 날씨가 차고, 건조한 겨울철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에 나쁜 계정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자외선은 약하기 때문에 몇가지 기본적인 피부건강 수칙만 잘 지킨다면 여름철에 비해서는 큰 무리 없이 건강한 피부로 지낼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하다. 겨울철 피부에 가장 문제가 되는 피부건강의 적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건조, 추위, 잦은 온도 변화이다. 1. 건조 겨울철에는 여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기후가 건조해 지기 때문에 원래 피부가 건조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정상적인 피부를 가진 사람도 건조해 지기 마련이다. 피부가 건조할 때 가장 중요한 피부과적 치료는 보습이다. 보습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인데, 실제로는 피부가 머금고 있는 수분이 빠르게 증발하지 않도록 해주는 의미가 더 크다. 그래서 보습제는 샤워나 세안을 하고 물기를 닦고 즉시 바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